top
 
조회수 : 95 | 관심 : 0

인생 2막을 멋지게 펼친 어른들의 이야기



인생 2막을 멋지게 펼친
어른들의 이야기

젊은이들의 귀감이 되는 멋진 어른
햇빛은 찬란하고 인생은 귀하니까요: 밀라논나 이야기

한국인 최초 밀라노 패션 유학생, 서울 아시안게임 개•폐회식 의상 디자 이너, 이탈리아 정부 명예기사 작위 수여자, 구독자 89만 명 보유 유튜버. 모두 한 여성을 수식하는 말입니다. 우리에게는 ‘밀라논나’라는 닉네임으 로 잘 알려진 유튜버 장명숙 씨죠. 그녀가 유튜브를 통해 못다 한 이야기 를 담은 에세이집을 발간했습니다. 먼저 세월을 건너온 경험자로서 인생 을 지혜롭고 현명하게 개척해나가는 방법에 대해 나누고 있는데요. 밀라논나만의 깊고도 진한 성 찰이 담긴 인생 에세이를 읽으며 ‘밀며든다’는 말의 의미를 다시금 느껴볼 수 있습니다.

무대 위에서 더욱 빛나는 시니어 모델
나이 드니 전성기

2019년, 1,5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당당히 시니어 모델 선발대 회에서 1등을 움켜쥔 남자가 있습 니다. 지금은 광고와 영화까지 넘 나들며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유호종 씨인데요. 36년간 나라를 위해 봉사했던 공무 원을 정년퇴직하고 시니어 모델이라는 반전 인생을 걷기 까지. 그에게 나이는 장애물이 아닌 남들과 차별화된 멋이 었습니다. “전성기는 박제된 것이 아니라 다시 살려낼 수 있는 시간”이라고 강조하는 그의 말처럼 열정과 용기를 잃 지 않는 멋진 인생 2막을 함께 따라가 보아요.

그 누구도 막을 수 없는 코리아 그랜마
박막례, 이대로 죽을 순 없다

구글 CEO가 찾아오고 CNN과 인터뷰하는 월드 클래스 코리아 그랜마, 바로 ‘박막례’ 할머니 이야기죠. 구수한 사투리에 찰진 욕 으로 무장한 그녀는 유튜브 골드 버튼까지 받은 유명인사입니다. 칠십 평생 일만 하다 치매 위험 진단을 받고 손녀의 권유로 해외여행을 함께 떠난 뒤 그녀 의 인생은 180도 달라졌습니다. 이제는 전 세계에 그녀를 응원하는 수많은 ‘편(팬)들’이 있죠. 유튜버로서 인생 후반전을 새롭게 연 그녀 가 책을 통해 ‘무언가 도전하기에 늦은 나이란 없다.’는 귀중한 사실 을 우리에게 전합니다.


고용노동 소식, 쉽고 빠르게 알고 싶다면? 지금 바로 접속하세요! facebook 좋아요 클릭

월간 내일 바로가기 클릭!

OPEN 공공누리(출처표시, 상업용 금지, 변경금지)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잔,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고용노동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정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