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조회수 : 468 | 관심 : 0

퇴직했어도 전문경력을 살려 재취업 할 수 있을까요?



퇴직 후 전문경력을 살려 재취업할 수 있는 정책

퇴직했어도 전문경력을 살려 재취업 할 수 있을까요?

자신의 오랜 경력을 살려 재취업을 원하는 퇴직 신중년들이 많이 있는데요.
신중년 경력자, 전문자격 소지자를 위한 재취업 지원제도를 톺아볼까요?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50~69세 미취업자 중 경력 3년 이상 또는 전문 자격 소지자라면 지원 가능
신중년 적합직무 고용장려금 50세 이상 미취업자를 신중년 적합직무에 채용 예정인 사업주라면 지원 가능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퇴직전문인력에게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사회서비스 일자리를 제공하고 일 경험을 통해 민간일자리로의 이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예요.
□ 마케팅·회계 등 분야별 신중년 경력자라면? 지역 내 사회적 기업 등 사회적 경제 기업 경영개선 지원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 교사 등 교육관련 신중년 경력자라면? 지역 아동돌봄시설 등에 돌봄 및 학습 지원 업무가 가능해요!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의 활동기간은 최대 11개월로 최저임금 이상의 급여 및 4대 사회보험, 주휴수당 등 각종 수당을 제공합니다.

신중년 적합직무 고용장려금

만 50세 이상 취업자를 신중년 적합직무에 채용한 사업주에게 인건비를 지원하여, 양질의 중장년 민간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업입니다.

신중년 적합직무란?
- 신중년이 보유한 경력과 전문성을 살릴 수 있는 직무
- 새로운 직업훈련을 통해 신중년이 진입할 수 있는 직무
- 신 직업 중 신중년이 일하기 편한 직무

신중년 적합직무 고용장려금은 우선지원대상기업,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인건비 월 80만원을 지원합니다.(중견기업 40만원 / 최대 1년)

신중년을 위한 정책을 더 많이 알고 싶다면?
고용노동부 누리집(www.moel.go.kr) → 정책자료 → 중장년
장년 워크넷 (www.work.go.kr/senior)



OPEN 공공누리(출처표시, 상업용 금지, 변경금지)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잔,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고용노동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정보 보기